Hi-Fi 전문가리뷰

게시판 상세
[월간오디오 2022년 12월호]자디스의 화려함과 귀족적인 향기를 발산하다 Jadis - Orchestra Reference SE
SOVICO AV (ip:) 평점 0점   작성일 2023-01-05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3


프랑스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자디스의 제품 이미지는 항상 화려함과 귀족적인 향기를 지녀 소유 욕구를 자극한다. 그중 오케스트라 레퍼런스 SE는 동사의 보급형 모델이지만, 자디스의 화려한 디자인과 사운드 스타일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어 인기 있는 인티앰프이다.



디자인은 자디스의 전통적인 모습을 그대로 담고 있는데, 폴리싱 스테인리스 베이스와 전면 골드 패널에 골드 노브들이 가지런히 정돈되어 있으며, 측면은 우드로 마감해 작지만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지녔다. 이 전면 패널에는 실렉터, 밸런스, 볼륨 노브 이외에도 간단히 톤을 조정할 수 있도록 베이스와 트레블 볼륨이 장착되어 있다.



오케스트라 레퍼런스 SE의 프리부에는 별도의 진공관 또는 증폭 회로를 적용하지 않고 볼륨만으로 심플하게 구성한 패시브 타입 프리부를 사용했으며, 출력관의 드라이브용으로 쌍3극관인 12AX7을 채널당 1개씩 사용했다. 출력관은 자디스 로고가 각인된 쿼드 매치드 KT88을 채널당 두 개씩 총 4개를 사용한 전형적인 푸시풀 타입으로, 채널당 40W 출력을 낸다. 주파수 대역은 5Hz-60kHz로 철저히 KT88에 맞추어진 튜닝이며, 출력 트랜스포머는 출력과 사이즈를 고려해 소형 사이즈가 적용되었다. 그리고 자디스 앰프의 특징 중 하나인, 진공관 신호 라인의 배선에 PCB를 사용하지 않고 하드와이어링 배선으로 제작되었다. 입·출력의 경우는 5계통의 RCA 입력 단자와 1계통의 RCA 라인 출력 단자가 있다.



사운드 성향은 디테일과 중·저역의 두께감이 강조된, 전형적인 KT88의 컬러를 바탕으로 상위 모델의 에너지와는 다른 차분한 성향이다. 그리고 출력을 높일 필요 없는 서브 시스템 또는 입문용으로 사용하기에 최적의 인티앰프라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상급 인티앰프들의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면서 큰 욕심 없이 자디스의 KT88 사운드 철학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은 오케스트라 레퍼런스 SE의 가장 큰 매력이다. 



가격 420만원

실효 출력 40W   

사용 진공관 KT88×4, 12AX7×2   

주파수 대역 5Hz-60kHz(-3dB)   

로드 임피던스 1-16Ω   

입력 임피던스 100㏀ 이상   

크기(WHD) 53×20×27cm   

무게 20kg


출처 : 월간 오디오(http://www.audioht.co.kr)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