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Fi 전문가리뷰

게시판 상세
[월간오디오 2022년 9월호] 누구나 인정할 만한 명기와 명기의 결합 Spendor A4 & Quad Artera Play+ · Stereo
SOVICO AV (ip:) 평점 0점   작성일 2022-09-13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63





명기와 명기의 결합이다. 아마 오디오를 처음 접해 보는 분들이라면 이런 식으로 세계적인 검증과 공인이 끝난 기종끼리의 결합이 가장 안정적일 것이다. 두 제품 모두 브리티시 사운드의 정통 적자. 검소하면서도 들을수록 진국이 배어 나오는 매력을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처음에는 겉멋을 보고 샀는데 쓰다 보니 점점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그런 기종이 즐비하지만, 적어도 이 매칭은 그런 우려하고는 거리가 멀다. 모두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노포의 실력기이다.


스펜더는 BBC 모니터 스피커를 개발한 스펜서 휴즈가 아내와 함께 1969년에 세운 곳으로, 사업을 크게 확장하지 않으면서도 순도 높은, 그야말로 브리티시 사운드의 정석 같은 제품만을 연속 발표, 영국 스피커의 수준을 한 단계 올린 고품위 제작사로 이름을 널리 알렸다. 스펜더가 만든 최초의 스피커 BC1은 지금도 오디오 역사상 명기로 기록되어 있기도 하다.


쿼드의 이름은 오디오계에서 기본이 되는 대명사에 속한다. 세계 오디오 앰프계는 19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영국의 쿼드, 미국의 매킨토시로 양분되어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약간 소극적이기는 해도 다소곳이 내재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홈 사운드의 상징이었다. 그리고 쿼드는 크고 무겁고 큰 출력의 경쟁적인 기종들 사이에서도 제품의 전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투지를 꺾지 않은 대표적인 제작사로 지금도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


출처 : 월간 오디오 2022년 9월호(http://www.audioht.co.kr)


SPENDOR - A4

QUAD - Artera Play+ · Stereo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